작성일 : 17-11-29 19:38
한라산을 가고 싶어 갔다왔습니다.
 글쓴이 : 태일
조회 : 443  
   한라산 등반일지.pdf (1,023.5K) [9] DATE : 2017-11-29 19:38:21
그간 관악산 하늘길 릿지, 북한산 만경대릿지, 수리산 경클릿지를 다녀오고 그 주에 한라산에 눈이 내렸다는 소식에 보고싶은 마음이 간절하여 지난주에 한라산을 다녀왔습니다.
첨부된 보고서는 제가 동계훈련을 같이 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어 그에 대비하여 알아서 동계 한라산 훈련을 하도록  도와줄 간이 보고서입니다. 분명 개인적인 마음에 이끌려 한라산을 다녀왔지만 대상산이 설산훈련에 워낙 적합한 곳이라 몇몇 베이스캠프도 알아보았습니다.
예상계획으로는 1월 중순경 대략 6박 7일의 일정으로 한라산 설산훈련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직 제가 확실히 갈 수 있을지 없을지 확신이 없어서 계획은 다른 대원들에게 맡기고자 합니다. 등산을 하는 데에 있어 그렇게 어려운 산이 아니므로 나름 대원들끼리도 잘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자세한 동계계획이 나오면 후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38곽명근 17-12-04 15:41
 
동계를 위해서 답사를 다녀왔다니, 칭찬을 안할 수가 없구나.
난 아직 한라산을 가본 적이 없어서 조금의 정보도 줄 수가 없지만, 형들 중에 많이 다녀본 분들이 있으니 궁금한 점은 물어보는 것도 좋겠다. 연맹에서도 한라산 동계를 다녀온 적이 있으니, 엑셀시오나 연맹에 전화를 해보는 것도 좋겠다.
부원들의 스케줄을 확인하고 미리 비행기표를 예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 같다. 우선은 일정과 대원이 확정돼면 나머지는 큰 문제가 없을 것 같네.
얼마 남지 않은, 주장으로서 마무리 잘 하기를 .. 후회없게.